광고출연계약은 통상 매니지먼트사, 광고출연자, 광고주 및 필요한 경우 광고대행사가 참여하는 다자간 계약으로 이루어집니다. 광고는 광고주 및 광고상품의 이미지, 신용 등과 직결되는 것으로 광고 출연자의 이미지 등이 광고주와 광고상품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와 관련된 면밀한 계약규정이 필요합니다.

 

한편, 광고매체가 다양해지면서 광고출연계약 역시 광고의 범위를 명확하게 규정하지 아니하면 추후 분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첨부의 계약서 샘플은 일반적인 광고출연계약 서식입니다. 당연히 첨부된 광고출연계약서는 언제나 통용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필요한 경우 광고제품의 특성에 맞추어 개별적인 규정들을 추가하는 등 전문적인 검토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첨부: 광고출연계약서 샘플

광고출연계약서.docx

 

유제형 변호사

 

 

작성일시 : 2017. 9. 29. 19:00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달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